일일초록워크숍 _ 퍼머컬처 디자인 워크숍
|
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
|
|
블루메미술관의 <일일초록워크숍>은 인간 일상의 가까운 자연에 주목하며 우리가 먹는 것, 보고 듣는 것, 소통하는 모든 행위 가운데 자연 본래의 속도와 기준, 저마다의 모습 그대로를 존중하고 지켜내는 문화를 미술관에 담아 함께 키워가는 환경문화프로그램입니다.
<퍼머컬처 디자인 워크숍>
10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 파주의 '평화마을짓자' 정진화 이사장님의 <퍼머컬처 디자인 워크숍>이 진행됩니다.
‘평화마을짓자’는 지속가능한 농사(Permanent Agriculture)를 통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자급자립하는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가며, ‘예술로 농사짓고 농사로 평화짓자’는 기치 아래 농사교육과 다양한 문화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.
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지속가능한 농사 이야기와 내 삶을 지속가능하게 디자인한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나누어보고, 평화마을짓자의 퍼머컬처학교 교육과정 중 하나인 ‘밭 디자인’ 활동을 함께 나의 밭과 삶을 디자인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.
생태적인 삶을 실천하기 위한 철학이자 도구로서 퍼머컬처를 만나고, 우리의 터와 삶을 디자인해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.
ㅡ
퍼머컬처 디자인 워크숍
일시 I 2023.10.28 (토) 오후 2시
장소 I 블루메미술관 정원의 방
대상 I 성인 선착순 15명
비용 I 무료
신청 I 블루메미술관 카카오채널 1:1 채팅문의
‘2023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’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(사)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함께 합니다.